top of page

공지사항

사회심리학과 임상심리학회 ECLIPS 회원 모집

사회심리학과 임상심리학회 ECLIPS에서 2020년도 1학기 회원을 모집합니다!

ECLIPS는 Enthusiasts for CLinical PSychology의 약자로, 임상심리학에 관심 있는 학우들과 함께 공부하기 위해 지난 학기 첫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지난 학기에는 2인1조로 각자 관심있는 주제의 논문을 선정하여 읽은 후(아래 예시), 학회원들에게 논문 내용을 요약 발표하여 소개하였습니다.

-대학생의 ADHD 증상과 스마트폰중독 간의 관계

-성인 초기의 감정표현불능성향와 폭식행동과의 관계에서 사회적 문제해결 능력의 매개효과

-심리적 부모화가 외로움에 미치는 영향

-한국 성인의 비자살적 자해

이번 학기에는 영화, 책 등의 각종 매체들을 활용하여 DSM 스터디를 진행하고, 이를 바탕으로 관련 주제를 다룬 연구 논문의 발제를 통한 토론형 활동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우울장애, 양극성장애, 자폐스펙트럼 장애, 주의력결핍/과잉행동 장애, 성격장애, 강박 및 관련장애, 정신분열 스펙트럼 장애, 외상-및 스트레스 사건-관련장애, 불안장애, 급식 및 섭식장애, 물질-관련 및 중독장애를 주제로 다룰 예정입니다.

뿐만 아니라 인물분석, 검사도구 활용, 나 분석, 임상관련 학회 및 학술제 참여 등의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임상심리학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확장시킬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자 합니다.

이번 학기 활동 내용의 특성 상, ‘연구방법론’과 ‘심리통계분석1(구 통계방법및실습1)을 수강하신 학우들을 대상으로 회원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이상심리와 임상심리의 수강은 권장사항이나, 논문을 읽기 전 학회원들과 함께 관련 주제를 공부하기 때문에, 이상/임상심리를 수강하지 않으셨더라도 부담없이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모임은 매주 수요일 오후 6시부터 약 2시간 동안 진행하며, 첫 모임은 4월 1일 (수)로 간단한 OT와 1학기 활동 세부사항 안내가 있으므로 꼭 참석해주시길 바랍니다.

신청은 네이버 학과 카페 게시글(https://cafe.naver.com/socpsy/3295)을 참고해주세요.

* 3/20 (금) 오후 5시 이전에 신청해주신 분들은 진로탐색멘토링프로그램(1학점, P/F) 교과목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bottom of page